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대상포진에 걸리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 떨어진 면역력을 높이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

 

♥️ 면역력 떨어지면 생기는 대상포진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알아보기

면역력이 떨어지면 우리 몸에 잠복해 있는 바이러스가 나타나면서 발생하는 질병 대상포진을 아시나요? 저의 부모님은 한 번씩 다 겪어본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ongbong119.com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

 

면역력에 좋은 음식 1 : 녹색 채소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인 녹색 채소로는 시금치, 콜라드 그린, 케일,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엽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와 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콜라드 그린에는 카세인 펩타이드,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세인 펩타이드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항균 작용을 하여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케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K, 칼슘, 철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와 C는 면역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칼슘과 철분은 뼈 건강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식이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에는 셀레늄과 황화물 등의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2 : 과일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건강에 좋습니다.

 

대표적인 과일로는 블루베리, 아보카도, 오렌지, 자몽 등이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 항산화 작용을 하는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항산화 작용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심혈관 질환, 암 등 다양한 질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글루타치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산은 면역력 강화와 뇌 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오렌지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오렌지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다양한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자몽에는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리모넨 등의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항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자몽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3 : 물고기

물고기에는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D,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건강에 좋습니다. 

대표적인 물고기로는 참치, 연어, 광어, 고등어, 대구 등이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건강, 심혈관 건강, 염증 완화, 면역력 강화 등의 효과가 있어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고기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일부분은 물고기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4 : 견과류

견과류에는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티바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건강에 좋습니다.

 

대표적인 견과류로는 호두, 아몬드, 캐슈너트, 호박씨 등이 있습니다.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 식물스테롤, 폴리페놀 등의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호두의 식물스테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아몬드에는 비타민 E, 단백질, 식물스테롤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아몬드의 식물스테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캐슈너트에는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B, 마그네슘, 아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캐슈너트의 마그네슘은 면역력 강화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아연은 면역력 강화와 성장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호박씨에는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아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황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아연은 면역력 강화와 성장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 5 : 요거트

요거트에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B2, B12,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요거트에 함유된 유산균은 장내 세균의 균형을 조절하고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또한,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개선하고 장내 미생물 균형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알레르기 반응 감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6 : 생강

생강에는 항균, 항염, 항산화 효과가 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생강은 생강오일, 생강차, 생강가루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는데, 진행성 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및 만성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또한, 생강은 많은 양의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암 예방 및 말초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토, 메스꺼움, 멀미, 두통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도 사용되며, 추운 날씨에 마시면 몸을 보온하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7 : 청양고추

청양고추에는 비타민 C와 카프사이신, 카로티노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청양고추의 주성분인 카프사이신은 신경전달 물질인 노르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먹은 후에 몸이 더워지는 느낌을 주고, 체온 상승을 유발합니다. 이로 인해 신진대사 촉진, 혈액순환 개선, 면역력 강화, 체중 감량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또한 항산화 작용이 있는 카로티노이드,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C, 감기 예방에 효과적인 비타민 A,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8 : 건강한 지방

건강한 지방으로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씨앗류, 열매류, 견과류, 참치, 연어, 고등어 등이 있습니다. 건강한 지방뿐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한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오메가-3 지방산은 뇌기능 개선, 혈압 및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염증 감소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9 : 대추

대추에는 철분, 칼슘, 인, 칼륨 등의 미네랄, 비타민 A, B, C, E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철분 함량이 매우 높아서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에 도움을 주고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하지만, 대추는 과일당 함량이 높아서 당질대체식품이나 당뇨병 환자는 섭취량을 제한해야 합니다. 또한, 대추는 고열량 식품이므로 칼로리 섭취량이 높아지지 않도록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 발효식품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발효식품은 미생물의 작용으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이 분해되면서 유기산,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형성됩니다. 이 영양소들은 소화 및 흡수가 용이하여 소화기능 개선에 좋습니다.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는 김치, 발효된 두부, 요구르트, 된장, 청국장, 치즈 등이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발효식품은 장내 미생물 균형을 조절해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유해균의 번식을 억제하고, 장 내 건강을 유지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